2020학년도 옥동초등학교 동료장학 운영 계획 / 수업 나눔 매뉴얼 및 양식 |
||||||||||||||||||||
---|---|---|---|---|---|---|---|---|---|---|---|---|---|---|---|---|---|---|---|---|
작성자 | 허태연 | 등록일 | 20.06.20 | 조회수 | 1268 | |||||||||||||||
첨부파일 |
|
|||||||||||||||||||
2020학년도 옥동초등학교 동료장학 운영 계획
1. 목표 수업 기술 향상을 기하고 교사로서 수업 공감에 대한 탐구하는 자세를 기르고자 함 2. 추진 방침 가. 전교사를 대상으로 이동식 녹화장비 시스템을 활용하여 전교사 연1회 실시 나. 이동식 수업녹화 시스템을 활용하여 수업을 녹화하고 연구 다.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 시, 수업을 소개, 수업의 전략 등을 공유 상호 피드백 라. 「옥동 에듀-플랫폼」 밴드에 탑재 3. 세부 추진 사항 가. 추진 계획
나. 수업나눔 다모임 운영방법 1) 매주 목~금요일 동학년별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 운영 2) All-L.I.V.E. 교육과정 재구성 시수편성 계획표(교육계획에 탑재됨) 확인 →학년별 All-L.I.V.E. 교육과정 재구성 시수편성 세부계획표 작성→주제별 마인드맵 작성→재구성 근거안 작성→통합수업안 제출→이동식 수업녹화 시스템을 활용한 공개수업 후 동료교사간 피드백 실시 3) 수업코칭 수업 나눔 매뉴얼 및 양식에 의거 수업나눔 및 성찰중심의 수업 협의(수업 전 성찰일지, 수업 후 나눔일지 작성) 6) 수업교사는 수업장면을 녹화하여 자기수업장학 자료 및 수업나눔 다모임 발표자료로 활용 |
이전글 | 1학년_함께 하며 터득하는 교실소통3 (2020.6.18.) |
---|---|
다음글 | 4학년-소통으로 하나되는 학급 만들기(2020.6.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