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5학년 Hi-5ive _ 2학기 프로젝트 학습을 위한 교사 단계별 활동
작성자 송천숙 등록일 20.10.26 조회수 16
[쓰담쓰담 Hi-5ive_ 프로젝트 수업을 위한 단계별 교사 활동]
1학기 끝무렵 9월부터 10월 초까지 주 1회 이상 모여 교사 수준의 프로젝트 수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구상을 실행 계획을 수립해 보았습니다. 학생은 원격에서 작게 이야기를 나누었고, 다음 주 등교 수업을 하면 의견을 모아 함께 만들어 가는 [[쓰담쓰담 Hi-5ive] 수업이 되도록 하려 합니다. 제로 웨이스트, 플로깅, 자원관리, 기후변화, 코로나 19, 지속가능발전 등 현재 가장 필요한 화두로 떠오르는 문제들을 중점으로 하여 실과, 국어, 과학, 영어, 음악, 체육 등의 교과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구성하였습니다. 10월 30일 행복교과day에는 다양한 산출물과 활동으로 학생들이 더 즐겁고, 유익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협의를 해 보았습니다. 긴 시간이 걸렸고 피곤은 하지만 실제 운영을 통해 학생들과 교사의 다양한 역량이 함양될 거란 기대감이 솟아나는 시간이기도 하였습니다.

1. 필요한 역량 정하기- 현재 우리의 실태 및 꼭 필요한 문제 파악- 교과 속 성취기준 분석- 교과 연계 프로젝트 조망도 수립

2. 다양한 공간의 변화를 위한 카멜레존: 타공보드판 설치도 함께 하기
이전글 3학년 성찰중심 수업나눔
다음글 5학년 Hi-5ive _ 성찰중심 수업나눔 2